결 한방 산후조리원은 산모님과 아이의 건강을 먼저 생각합니다.

한방 산후조리란?

분만 후에는 모든 진통을 버텨낸 후라 치아부터 모든 뼈마디가 흔들리고 약해져있고, 자궁이나 골반의 상태가 허약하고 기능이 떨어져 있습니다. 또, 산후풍이 생기면 자궁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어혈을 만들어 생식기능이나, 비뇨계통의 기능을 떨어트리는 등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한방 산후조리원"은 한방의료기술을 표준화함으로써, 출산 후 한방 산후조리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임신에서부터 산후조리까지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산후조리와, 건강한 한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후조리는 휴식이 아닌, 치료의 기간입니다.
결한방 산후조리원내에 위치한 결한의원에서는
  • 체질과 증상이 다른 산모에게 개인별 1:1맞춤 한약치료와 한방치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 한의사가 상주하여 상시 산모 건강상태를 실시간 체크하여 출산에 따른 산모의 산후질환을 초근거리에서 실시간 치료합니다.
  • 모유수유로 인해 의료서비스가 제한되는 산모에게 모유수유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산후보약 (補藥)

"산후엔 소모된 기혈을 보(補) 해야합니다"
출산 과정은 여성에게는 평생 가장 많은 기력을 소모하는 큰일입니다. 산후에 소모된 기력을 보충해주지 않으면 그 허약함이 평생을 갈 수도 있습니다. 자연분만뿐 아니라, 인공분만이라 하더라도 큰 수술 이후에는 기혈을 크게 보(大補) 하고, 분만 과정에서 생기는 어혈을 제거해야만 산후회복이 빠르고, 이전의 체력을 완전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진단을 통해 산모의 부족한 장부의 기를 보충하고 기혈을 대보(大補) 하며, 어혈을 사(瀉) 하여 산모의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통유차[通乳茶]

모유량이 적은 것을 치료해줍니다.
도라지(桔梗), 하늘타리 뿌리(天花粉), 한 박꽃 뿌리(赤芍藥), 감초(甘草) 등 국산 한약재를 우린 차로 모유량이 적은 것을 치료합니다.